2시간 동안의 출시 기간은 9월 3일 오후 2시 17분(동부 표준시)에 열립니다.
출시가 월요일 아침에 끝난 후 출시 팀은 노력 중에 수집된 데이터를 평가하는 데 하루를 보냈습니다. 미션 매니저들은 화요일 저녁에 업데이트를 공유했습니다.
Space Launch System 로켓과 Orion 우주선을 포함하는 Artemis I 스택은 플로리다 케네디 우주 센터의 Launchpad 39B에 계속 설치되어 있습니다.
엔진 #3으로 식별된 로켓의 4개의 RS-25 엔진 중 하나가 이륙 시 엔진 시동에 필요한 적절한 온도 임계값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초저온 추진제가 흐르기 전에 엔진을 예열해야 합니다. 엔진이 온도 충격을 받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발사 컨트롤러는 중앙 스테이지 액체 수소 탱크의 압력을 증가시켜 액체 수소를 엔진에 조금씩 보냅니다. 이것을 “출혈”이라고 합니다.
액체 수소는 화씨 영하 423도(섭씨 영하 252도)입니다.
미션 매니저들은 엔진 #3 문제가 실제 엔진 자체가 아니라 블리드 시스템의 문제라고 의심했습니다.
월요일 아침 폭풍, 로켓 코어 스테이지의 액체 수소를 채우고 여과하는 데 사용되는 8인치 라인의 누출, 코어 스테이지 인터탱크의 벤트 밸브에서 수소 누출 등 여러 문제로 인해 월요일 아침에 지연이 발생했습니다. – 시간별 출력 창.
“”우리는 로드 프로세스를 운영상 변경하고 엔진 냉각을 더 일찍 시작하는 옵션 1에 동의했습니다. NASA 본부의 아르테미스 미션 매니저인 마이크 사라핀(Mike Sarafin)은 “수소 테일 서비스 마스크 배꼽에서 발견된 누출을 해결하기 위해 패드에서 일부 작업을 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미 공군 제45기상단의 기상청 기상청장인 마크 버거는 “토요일의 현재 예보는 아침과 오후에 소나기와 뇌우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발사팀이 예보를 면밀히 주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Berger는 릴리스 기간 동안 기상 위반의 가능성이 60%라고 말했습니다.
9월 5일에 발사될 아르테미스 1호 임무에 대한 예비 기회가 아직 있습니다.
아르테미스 1세 임무는 인간을 달로 돌려보내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의 시작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