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소매판매는 전월에 거의 1년 만에 가장 큰 감소세를 보인 후 반등했습니다.
2월 소매판매는 전월 대비 0.6% 증가 인구조사국 데이터. 블룸버그 데이터에 따르면 경제학자들은 지출이 0.8%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1월 소매판매는 이전에 놀라운 1.1% 감소를 기록했습니다.
옥스퍼드 이코노믹스(Oxford Economics)의 미국 경제 담당 부사장인 마이클 피어스(Michael Pearce)는 “2월 소매판매의 소폭 반등은 2024년 초 소비자 지출 증가세가 둔화되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자동차와 휘발유를 제외한 2월 판매는 0.3% 증가한 것으로 추정됐다.
건축 자재 및 정원 장비 부문에서 이익은 2.2% 증가했습니다. 자동차 및 부품 판매점 매출은 1.6% 증가했고, 전자제품 판매점 매출은 1.5% 증가했다. 가장 큰 감소세를 보인 곳은 가구와 가정용 가구 매장으로 매출이 1.1% 감소했다.
소비자에 대한 테스트는 2024년부터 경제가 대체로 견고해 보이기 때문에 이루어집니다. 1분기 경제성장에 대한 컨센서스 전망은 높아졌고, 노동시장은 이전 예상보다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했습니다.
경제의 이러한 강점은 최근 인플레이션 인쇄에 따르면 가격 인상이 처음 예상만큼 빨리 완화되지 않았음을 보여줍니다. 경제학자들은 여전히 성장하는 경제에 기대 인플레이션이 고착된다는 것은 연준이 경제를 불황으로 몰아넣지 않고 금리를 인하하는 데 너무 오래 기다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모건스탠리의 미국 수석 이코노미스트 엘렌 센트너는 고객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이번 달 소매판매 보고서는 경제가 강하지만 냉각되고 있다는 우리의 견해를 뒷받침한다”고 말했다. “연준 금리에 대한 다음 조치를 서두를 이유가 없습니다. 연준이 인플레이션이 2% 목표를 향해 꾸준히 움직이고 있다고 믿을 만큼 충분한 데이터가 확보되면 연준이 6월에 먼저 자금 금리를 인하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Josh Shaffer는 Yahoo Finance의 기자입니다. X에서 그를 따라가세요 @_joshscha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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