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임무가 중단된 직후 ULA의 토리 브루노 최고경영자(CEO)는 카운트다운 마지막 순간에 로켓을 고정하는 클램프를 풀어 발사 순서를 조정하는 세 가지 컴퓨터 시스템 중 하나가 느리게 작동한다고 말했다. 온라인. 그 결과, 자동화 시스템이 카운트다운을 종료했습니다. ULA는 보잉과 록히드 마틴의 합작 회사입니다.
보잉은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NASA 우주 비행사 수니타 윌리엄스와 부치 윌모어를 약 일주일 동안 국제 우주 정거장에 보내 우주선이 인간과 어떻게 작동하는지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NASA 커머셜 그룹 프로그램 책임자인 스티브 스티치(Steve Stich)는 지연에 대해 “약간 실망스럽다는 것을 안다”고 말했다. “우리는 모두 신났습니다. Butch와 Suni는 비행기를 타게 되어 신났습니다. 그것은 일종의 우주 비행입니다. 유인 비행을 위해 패드에 갈 때마다 또는 실제로 어떤 비행이든 스크럽할 기회가 있습니다.
이어 “오늘 우리가 얼마나 친한지 알 수 있다. 우리는 이 능력을 준비했습니다. 우리는 3분 50초 거리에 있었고 스타라이너 셔틀이 갈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우주선이 사람과 함께 비행한 적이 없다는 사실을 감안할 때 NASA와 보잉 팀은 조심스럽게 진행해야 하며 안전하게 비행할 수 있다고 생각할 때까지 임무 비행을 시도하지 말아야 한다고 반복해서 말했습니다.
비행 시험은 원래 승무원이 탑승한 상태에서 5월 6일로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나 로켓의 2단 밸브가 오작동하면서 비행이 지연됐다. 그 후 밸브가 교체되었으며 토요일에 제대로 작동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말했습니다.
이번 발사는 우주 정거장으로의 운송을 보잉과 스페이스X에 아웃소싱하는 NASA의 “상용 승무원 프로그램”의 일부였습니다.
SpaceX는 상업용 로켓과 우주선 생산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2020년 5월에 첫 번째 승무원 테스트 임무를 완료하여 우주비행사를 비행한 최초의 우주선이었습니다. 그 비행은 NASA의 승무원이 우주로 진출하게 된 주요 쿠데타였습니다. 2011년에 우주왕복선이 퇴역하면서 NASA는 SpaceX가 비행을 시작할 때까지 사람들을 우주 정거장으로 데려가는 일을 러시아에 의존해야 했습니다.
보잉의 스타라이너(Starliner)는 좌절과 지연에 직면해 있다. 예상대로 두 번의 시험 비행은 승무원 없이 비행해야 했습니다. 첫째, 2019년 말 로켓 내부 컴퓨터가 11시간 동안 꺼지면서 우주선이 정거장에 도달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다음 시도는 2022년에 우주 정거장에 도달했습니다. 그러나 회사는 나중에 캡슐의 전기 배선을 덮는 데 사용된 테이프가 가연성이어서 낙하산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토요일 비행을 준비하면서 보잉과 NASA 관계자들은 임무가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낙관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