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SOIX, 스위스 — 제네바 호수의 조용한 해안 근처에 있는 사무실에서 울리는 전화는 약 1,500마일 떨어진 우크라이나의 황폐함을 끊임없이 상기시킵니다.
당황한 전화를 건 사람들은 몇 주 전에 실종된 많은 사람들을 포함하여 사랑하는 사람들의 흔적을 찾기를 바랍니다. 러시아군이 통제하는 수용소에서 폭탄테러로 수십명의 우크라이나인이 사망했다.. 하루에 약 900명의 전화를 걸고 있는 국제 적십자 위원회의 직원들이 전 세계의 분쟁과 재난으로 잃은 사람들을 찾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마티아스 이세프는 남편을 찾는 우크라이나 여성의 전화에 대해 “거리에 있었다. 공습 사이렌 소리, 작은 폭발음, 사람들의 비명소리가 들렸다”며 “일단 그녀가 우리에게 왔을 때 우리에게 다가가고 싶지 않았다”고 말했다. 위로.”
일부 호출자는 들어주는 사람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불행에 빠져 있습니다. ICRC 중앙 추적 기관의 최전선에서 Mr. 150년 이상 전쟁으로 뿔뿔이 흩어진 사람들을 재결합시키기 위해 노력해 온 Issave와 같은 전화 교환원이 있습니다. 작업은 전투가 멈출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1970년대 레바논 내전 이전의 사건을 계속합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적십자사는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최대 규모의 추적 작전에서 러시아인과 우크라이나인, 군인과 민간인 등 약 13,000명의 사람들을 추적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달 러시아가 통제하는 우크라이나 동부의 올레니프카에 있는 구금소에서 발생한 폭발 이후 전화 교환원들은 학대에 직면해 있습니다. 소환사는 그들을 소극적이고 배신적이거나 분쟁에서 편을 든다고 비난합니다.
에스페란자 마르티네즈(Esperanza Martinez) 기관 우크라이나 위기팀장은 “우리는 엄청난 양의 증오심 표현에 직면해 있다”며 “죽이겠다고 위협하는 전화와 이메일은 기관의 인도주의 활동에 새로운 위협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적십자사는 제네바 협약에 따라 전쟁 당사자 간의 중립적인 중개자 역할을 하며, 포로의 세부 정보를 제공하고 접근을 허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포로의 안전을 보장하거나 당사자가 전쟁법을 준수하도록 강요할 수 있다는 믿음을 포함하여 기관의 역할에 대한 오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적십자 관계자들은 지난 5월 올레니브카 수용소를 방문해 수감자들을 감시하고 물탱크를 제공했다. 그러나 그들은 러시아 당국과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폭발 후 확인하세요., 대리인 레버리지의 한계를 노출합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폭탄 테러에 대해 서로를 비난하고 있습니다.
마르티네즈는 “우리가 하는 많은 일들이 조용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설명은 교환원인 Louis Depuyt가 받은 우크라이나 어머니와 같은 전화를 건 사람에게 거의 위안이 되지 않습니다. 그녀는 포로 아들의 텔레그램 소셜 네트워크에서 치아가 부러지고, 눈이 까맣고, 학대의 다른 징후가 보이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녀는 울고 있었고, 목소리는 떨리고 있었고, 당신은 그녀의 공포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라고 Mr. Deputyt가 말했다. “많은 감정, 많은 두려움, 많은 분노를 다루어야 합니다.”
고통과 고통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이메일 문의를 처리하는 담당자를 포함하여 운영자에게 큰 타격을 줍니다. 딸을 찾는 여성의 매력에 ‘추적팀의 이나 라셴코’는 눈물을 보였다.
두 아이의 엄마인 Ms. Lazenko는 메시지를 큰 소리로 읽기 시작하면서 “나의 아름다운 소녀, 당신과 함께 있어요. 당신을 정말 사랑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목소리가 갈라지고 눈을 닦기 위해 멈추었습니다. 그녀는 할 수 있었습니다. 메시지의 마지막 말만 속삭이십시오. “제발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