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ar OS의 대대적인 복귀가 계속됩니다. 애플워치, 판매량 절반으로 줄어들 수도

확대 / 삼성 워치6 클래식.

삼성

Wear OS는 몇 년 전에 시작되었지만 이제 Google의 새로운 약속과 삼성과의 하드웨어 협력 덕분에 의미 있는 복귀를 앞두고 있습니다. Wear OS는 여전히 Apple Watch에 이어 두 번째이지만 최신 버전입니다. 대위법 연구 보고서는 웨어러블 OS의 시장 점유율을 21%로 추정하고 있으며, OS는 2024년까지 27%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 대한 Counterpoint의 시장 부문은 기본적으로 “앱 스토어가 있는 스마트워치”이므로 저렴한 피트니스 밴드 및 기타 단순한 전자 시계는 제외됩니다. 이제 우리는 중국 이외의 시장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보고서는 애플의 시장 점유율을 53%로 추정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49%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타” 범주는 현재 26%입니다. 해당 “기타” 그룹은 Garmin 시계, Versa 및 Ionic과 같은 일부 Fitbit 스마트워치, Amazfit 시계여야 합니다. Counterpoint는 전체 시장(중국 포함)이 2024년까지 15%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며, Apple 이외의 시계가 성장의 “주요 영역”입니다. Counterpoint는 OnePlus, Oppo, Xiaomi 및 Google과 함께 Samsung을 주요 Wear OS 드라이버로 나열합니다.

2023년은 실제 숫자이고, 2024년은 예측입니다.
확대 / 2023년은 실제 숫자이고, 2024년은 예측입니다.

중국은 완전히 다른 세계입니다. Huawei의 HarmonyOS가 현재 48%로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카운터포인트는 올해 OS의 스마트워치 시장 점유율이 61%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내부적으로는 스마트워치용 HarmonyOS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포크, 그리고 하드웨어의 경우 회사는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클론. Apple의 중국 시장 점유율은 28%에 불과하며 Wear OS는 “기타” 범주에 속합니다. 중국에는 플레이 스토어가 없어 Wear OS의 매력은 떨어지지만, 샤오미, 오포 등 일부 중국 브랜드가 Wear OS 시계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칩셋 부문에서는 현재 애플과 삼성이 시장의 3분의 2를 점유하고 있다. Wear OS를 압박하는 데 수년을 보낸 후 Qualcomm은 W5 칩셋과 같은 출시로 시장 점유율을 되찾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삼성 시계는 삼성 칩을 사용하고 Pixel Watch도 사용하므로 Qualcomm 시계를 설치할 수 있는 곳은 중국 브랜드뿐이며 Xiaomi, Oppo, OnePlus 등 다른 옵션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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