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aceX는 네 번째 시험 비행을 앞두고 회사 CEO인 Elon Musk가 설정한 일련의 야심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목요일에 거대한 Starship 로켓을 발사했습니다.
스타십은 오전 7시 50분 브라운스빌 인근 텍사스 남부의 스페이스X 발사대에서 발사됐다.
상부 단계에서 분리된 후 부스터는 천천히 멕시코만으로 하강할 수 있었고, 그곳에서 2단계 우주선은 지구 반대편을 여행하며 대기권으로의 재진입 온도를 유지하여 제어되었습니다. , 인도양에서.
비행기는 완벽하지 않으며 어려운 기술적 장애물도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은 지난 3월의 이전 시험 비행에서 얻은 성공을 능가합니다. 이는 머스크에게 더 크고 더 강력한 로켓에 대한 비전을 실현할 수 있다는 희망을 주었습니다.
이번 결정은 작년 4월 첫 번째 테스트 발사 이후 꾸준한 진전과 궤도를 비행하는 동안 로켓이 의도적으로 파괴된 이후 꾸준한 진전을 통해 회사의 엔지니어링에 대한 고장 후 수정 접근 방식을 검증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엔지니어를 위한 전문 협회인 미국 항공우주학회(American Institute of Aeronautics and Astronautics)의 전무이사인 Daniel L. Dumbacher는 “그들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빠르게 전진할 수 있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고, 배우려는 의지가 있으며, 가장 중요하게는 과거의 가정을 따르지 않는 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만약 스타쉽이 기존 로켓이 아닌 제트여객기처럼 반복적으로 비행할 수 있다면 SpaceX는 이미 지배적인 글로벌 우주 발사 산업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의 비행은 NASA 관계자에게 영감을 줄 것입니다. 그들은 SpaceX가 현재 2026년 후반으로 예정된 NASA의 Artemis III 임무 동안 우주 비행사를 달 표면으로 운반할 Starship 버전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NASA 관리자 빌 넬슨(Bill Nelson) 머스크는 자신이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X에 축하 글을 올렸다.
“우리는 #Artemis를 통해 인류를 달로 돌려보내는 데 한 걸음 더 가까워졌습니다. 그런 다음 화성을 바라보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썼습니다.
약 130마일의 최대 고도에 도달한 후, 스타쉽 상부 단계 차량은 계획대로 지구로 후퇴한 후 다시 대기권으로 진입했습니다. 우주선에 탑재된 카메라는 우주선 아래에서 가열되는 가스의 생생한 빛을 포착했습니다.
약 30마일 고도에서 우주선 상단의 조종 플랩 중 하나에서 조각이 벗겨지기 시작했고 플랩은 계속 작동했습니다. 파편이 렌즈를 깨뜨려 카메라 시야가 가려졌습니다.
SpaceX 방송의 진행자 중 한 명인 Kate Tice는 “문제는 배에 얼마나 남았느냐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시간 데이터는 인도양의 표면 고도가 0으로 기록될 때까지 SpaceX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통해 캘리포니아주 호손에 있는 회사 본사로 지속적으로 전송되었습니다.
최종 엔진 연소로 인해 우주선은 착륙 직전에 수직 위치로 바뀌었습니다.
다른 SpaceX 웹캐스트 진행자 중 한 명인 Don Hood는 “텍사스 남부에서 지구 반대편까지 스타십이 물 속에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무엇 일.”
캘리포니아의 미션 컨트롤(Mission Control) 밖에서 지켜보는 SpaceX 직원 군중은 두 팔을 치켜들며 열광적으로 환호했습니다.
“여러 개의 포탄이 손실되고 플랩이 손상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우주선은 바다에 연착륙했습니다!” 씨. 머스크는 X에 썼습니다.
손상된 플랩과 내열 타일의 손실은 여전히 중요한 업그레이드가 필요함을 나타냅니다. 그렇지 않으면 우주왕복선처럼 우주선도 비행 후 대대적인 점검이 필요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건 고칠 수 있어요.” 덤처가 말했다. “이것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단계이며, 취해야 할 조치가 더 많이 있습니다.”
비행 초기에 로켓의 첫 번째 단계인 거대한 초중 부스터는 미래에 로켓을 발사대로 되돌릴 수 있는 기동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비행에서는 멕시코만 착륙을 시뮬레이션했다. 그 위업에 대한 이전 세 번의 시도는 모두 파열로 끝났습니다.
초중형 부스터 위에 스타쉽 차량이 쌓여 있는 이 로켓은 높이가 397피트, 즉 받침대를 포함해 자유의 여신상보다 90피트 더 높습니다.
초중형 우주선에는 SpaceX의 가장 강력한 랩터 엔진 33개가 베이스 밖으로 튀어나와 있습니다.
이 엔진이 우주선을 발사대에서 들어올릴 때 최고 속도로 최대 1,600만 파운드의 추력을 생성합니다. 이번 비행에서 엔진 중 하나가 점화되지 않았지만 이것이 우주 여행을 계속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2주 전, 미사일 시험에 성공한 후 Mr. 머스크는 X에서 “이 비행의 주요 목표는 가열을 통해 최대 재진입을 얻는 것”이라고 썼습니다.
즉, 그는 차량에 불이 붙는 것을 원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목요일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우주선 발사로 방문객들은 텍사스 남단 근처의 SpaceX 발사대로 끌려갔습니다.
목요일에 그들은 해변 의자나 픽업트럭에 앉아 SpaceX 방송을 들었습니다. 카운트다운이 계속되자.
발사를 지켜보기 위해 네덜란드에서 온 크리스 토마센(Chris Thomassen)은 발사 현장 근처 해변에서 3일 동안 캠핑을 한 뒤 안전의 가장자리에 있는 현장으로 이동했다고 말했습니다. 제외 구역.
로버트 오펠(56세)은 목요일 발사를 나흘 앞두고 발사대 밖에 텐트를 쳤다. 그는 리오 그란데 강을 건너 발사대에서 불과 몇 마일 떨어진 멕시코까지 여행하기 위해 준비한 비행기를 자세히 살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모든 생일이 하나로 합쳐진 것과 같습니다”라고 Mr. 오펠은 자신이 본 스타십 시험발사 4번 중 4번이었다고 말했다.
에릭 립튼 텍사스주 보카치카에서 기고된 보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