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s, Cheez-It 및 Pringles 제조업체인 Kelanova 인수


런던
CNN

화요일에는 치즈잇(Cheese-It)과 프링글스(Pringles) 제조사인 켈라노바(Kelanova)를 약 290억 달러 상당의 거래로 인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Kelanova는 규제 서류에서 주주들이 로이터 통신이 인수 소식을 처음 보도하기 전인 8월 2일 주식 종가에 33% 프리미엄이 추가된 주당 83.50달러를 현금으로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부채를 포함해 이번 거래 규모는 359억 달러에 이른다.

이번 대규모 거래로 Snickers, M&M’s 및 Mars Bar가 포함된 Mars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춘 글로벌 스낵 대기업이 탄생하게 될 것입니다.

Mars Snacking의 글로벌 사장인 Andrew Clark은 성명서에서 “Kellanova 브랜드는 스낵 플랫폼을 크게 확장하여 소비자 요구를 보다 효과적으로 충족하고 수익성 있는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지난해 Kellogg가 스낵과 시리얼 사업을 분사하면서 형성된 Kellanova(K)의 주가는 시판 전 거래에서 거의 8% 상승했습니다. 예상보다 좋은 실적과 계약 협상이 등장하면서 주가는 이번 달 현재까지 28% 상승했다.

팝타르트(Pop-Tarts), 에고(Eggo), 모닝스타팜스(MorningStar Farms)의 채식 및 비건 식품도 만드는 켈라노바(Kellanova)는 이달 초 강한 상반기 실적을 발표하고 매출 전망을 상향 조정했다.

수요일에 올해 가장 큰 인수 중 하나로 발표된 이 거래는 네슬레와 같은 식품 그룹이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사람들은 체중을 관리합니다.

인플레이션과 높은 이자율로 인해 예산이 부족해짐에 따라 소비자들은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 맥도날드(MCD), 버거킹, 스타벅스(SBUX) 등 기업의 매출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그러나 Mars와 Kelanova는 스낵 분야에서 더 많은 성장 기회를 보고 있습니다. Kelanova는 “스낵은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중요성을 얻고 있는 크고 매력적이며 내구성이 뛰어난 카테고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ealogic에 따르면 이번 Gelanova 인수는 1995년 이후 세계 10대 식음료 인수합병사 중 하나로 꼽힙니다. 이는 올해 들어 지금까지 네 번째 주요 M&A 거래로, Mars가 이미 소유한 15개 브랜드 목록에 Pringles와 Cheese-It 등 20억 달러 규모의 브랜드가 추가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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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간 매출 500억 달러 이상, 전 세계 직원 150,000명을 보유한 가족 소유의 Mars는 최근 몇 년간 인수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2020년에는 Kind Bars와 나중에 Nature’s Bakery를 운영하는 회사를 인수했습니다. 2년 후, 초콜릿으로 덮인 과일 스낵 제조업체인 Tru Fru를 인수했습니다. 지난해 영국 초콜릿 제조사인 호텔초콜릿(Hotel Chocolate)에 5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

Kelanova 거래는 주주 및 규제 당국의 승인을 거쳐 내년 상반기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문서는 추가 정보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안나 쿠반이 보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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