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NKE)의 주가는 소매업체가 내년에 매출이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힌 후 금요일 시장 전 거래에서 거의 14% 하락했습니다.
회사는 목요일에 1분기에 예상되는 10% 감소를 포함하여 2025년 매출이 한 자릿수 중반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나이키는 당초 2025년까지 전체 매출 성장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이 지침은 2024 회계연도 4분기까지 나이키의 지속적인 추세를 반영한다고 신발 제조업체가 목요일 몇 시간 후에 발표했습니다. 4분기 분기 수익은 월스트리트 추정치 128억 6천만 달러에 비해 전년 동기 대비 2% 감소한 126억 1천만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한편 나이키의 주당 순이익은 0.99달러로 분석가들의 예상인 0.66달러를 넘어섰습니다. 나이키의 소비자 직접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8% 감소한 51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재원 [2025] 나이키 CEO 존 도나호는 회사 실적 발표에서 “올해는 우리 사업에 있어서 변혁의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지금까지 주식이 부진했던 해에 매출 성장을 되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Morningstar Equity 분석가 David Schwartz는 Yahoo Finance에 매출 수치가 “매우 약하고” 출시의 주요 관심사라고 말했습니다.
나이키의 4분기 총 마진은 44.7%로 전년 동기 43.6%보다 증가했지만 분석가들의 기대치인 45.3%에는 미치지 못했습니다.
투자자들이 소매업체의 성장 둔화를 경계하면서 이 회사의 주가는 S&P 500( ^GSPC )의 26% 상승과는 거리가 먼 지난 1년 동안 17% 이상 하락했습니다.
웨드부시(Wedbush)의 주식 리서치 담당 수석 부사장인 톰 니긱(Tom Nigick)은 실적 발표 후 메모에서 “대체로 이 오랜 기간 업계의 지표는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경영진에 대한 투자자들의 인내심이 날이 갈수록 얇아지고 있다고 믿는다”고 밝혔다. “오랫동안 NKE는 우리 취재에서 가장 성공적인 성장 스토리 중 하나였으며 우리는 브랜드가 활력을 되찾기를 기다려 왔습니다. 하지만 오래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월스트리트는 오레곤에 본사를 둔 Nike가 Adidas(ADDYY), On(ONON) 및 Deckers(DECK) Hoka 브랜드와 같은 경쟁업체의 핵심 운동화 시장에서 경쟁을 막아내면서 Nike의 제품 파이프라인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습니다.
나이키 경영진은 신제품 확장 계획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연말까지 회사 재정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나이키 CFO 매튜 프렌드는 실적 발표에서 “우리는 하반기와 상반기에 의미 있고 지속적인 개선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가 시장에 출시하는 신제품에 대한 자신감에서 시작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Josh Shafer는 Yahoo Finance 기자입니다. X에서 그를 따라가세요 @_joshschaf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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