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강/게티 이미지
2024년 2월 라스베이거스 슈퍼볼 LVII 전 경기장에 그려진 NFL 방패 로고의 상세도.
뉴욕
C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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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요일 배심원단은 팬들이 자국 시장 밖에서 경기를 시청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만 그렇게 하려면 게임 패키지에 대한 액세스를 구매해야 하는 “일요일 티켓” 패키지와 관련된 독점 금지 위반에 대해 NFL에 47억 달러 이상을 지불하라고 명령했습니다. .
독점 금지 문제인 사건의 성격 때문에 판결이 3배로 늘어나 NFL이 배상해야 할 손해액은 141억 달러에 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국 리그 가장 인기 있는 TV 프로그램 소스그는 이미 항소하겠다고 약속했다.
항소심에서 판결이 유지된다면 미국에서 가장 부유하고 가장 인기 있고 수익성이 높은 스포츠에도 재정적 타격이 될 것입니다. 추산에 따르면 NFL의 연간 수익은 지난해 180억 달러를 넘어섰고, 로저 구델 커미셔너는 2027년까지 연간 수익 목표를 250억 달러로 설정했습니다. 프랜차이즈 수수료는 해당 수익 흐름의 주요 동인이지만 이번 결정으로 인해 수익 흐름이 흔들릴 수 있습니다. 프로 스포츠의 계약 및 기타 사항은 팀이 돈을 버는 방식을 변화시킵니다.
2015년에 처음 제기된 소송은 다른 네트워크에서 전국적으로 공개되지 않는 NFL의 현지 시장 게임 패키지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NFL은 이러한 “시장 밖” 게임의 방송을 “일요일 티켓” 패키지로 제한함으로써 팀이나 소규모 그룹을 시청하려는 고객에게 시청을 강요하고 있다고 집단 소송에서 원고측 변호사가 주장했습니다. . 더 지불하세요.
원고측 변호사들은 “인터넷 스트리밍과 위성 및 케이블 TV 카트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는 점을 감안할 때 각 팀은 특정 팀을 시청하려는 국내 누구에게나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게임을 자유롭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 “그러나 그 대신 팀은 더 수익성 있는 독점을 창출하기 위해 이 옵션을 거의 잊어버렸습니다.”
사건의 수석 변호사인 빌 카모디(Bill Carmody)는 CNN에 로스앤젤레스 배심원단이 심의한 시간은 2시간도 채 안 됐다고 말했다.
그는 “정의가 실현되었으며 오늘은 모든 곳의 소비자에게 좋은 날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정말 결정적인 승리였습니다.”
논쟁 중에 원고는 특정 팀의 팬들이 보고 싶은 게임의 패키지만 구매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배심원단은 지금 그런 일이 일어날지 여부에 대해 판단하고 있지 않습니다. 피해 규모에 대해서만 결정을 내렸다.
개인 스포츠나 팀 패키지가 이제 제공될 것인지 묻는 질문에 Carmody는 “모르겠습니다. 확신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법원은 이 문제를 별도로 다룰 예정이다.”
NFL은 케이블, 위성,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보다 추가 비용 없이 방송 네트워크와 기타 게임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어 팬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한다고 주장했습니다.
NFL은 목요일 성명을 통해 “오늘 NFL Sunday Ticket 집단소송에 대한 배심원단의 판결에 실망했다”고 밝혔다. “우리는 참여 팀의 시장에서 모든 NFL 게임을 무료로 방송하고 가장 인기 있는 게임의 전국 배포를 포함하는 미디어 배포 전략이 단연 가장 팬 친화적인 배포 모델이라고 계속 믿고 있습니다. 스포츠와 엔터테인먼트의 경우, 우리는 소송 주장이 근거가 없고 가치가 없다고 믿기 때문에 확실히 이 결정에 이의를 제기할 것입니다.”
초점은 DirecTV가 제공하는 패키지에 있었는데, 독점 Sunday Ticket 패키지를 잃을 때까지 이 패키지를 유지했습니다. YouTube TV는 Google 소유입니다. 지난 시즌 초, The Wall Street Journal은 비용을 보고했습니다. 연간 20억 달러. YouTube는 패키지 비용으로 팬에게 연간 449달러를 청구합니다.
CNN의 Oliver Darcy가 보도에 기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