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인 남성, ‘인종차별’ 이유로 아메리칸항공 고소

흑인 남성 3명이 아메리칸항공이 자신들을 비행기에서 즉석에서 쫓아냈고 체취가 난다고 주장하며 소송을 제기했다.

함께 앉지도 않았고 서로 알지도 못했던 이 남성들은 1월 5일 피닉스에서 뉴욕으로 가는 비행기에서 흑인 남성들을 모두 이송했다고 말했습니다.

두 남성은 수요일 공동성명에서 “아메리칸항공은 우리를 흑인으로 지목해 당황스럽고 굴욕감을 주었다”고 말했다.

텍사스에 본사를 둔 항공사는 “이러한 주장이 우리의 핵심 가치나 사람들을 돌보아야 한다는 우리의 사명을 반영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를 조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소비자 옹호 단체인 퍼블릭 시티즌(Public Citizen)이 제기한 연방 소송에 따르면, 남성들은 이미 자리에 앉아 피닉스에서 이륙을 준비하고 있었는데, 승무원이 그들 각자에게 다가와 비행기에서 내리라고 말했습니다.

Alvin Jackson, Emmanuel Jean Joseph, Xavier Vale은 그들이 떠날 때 천천히 “비행기에 탄 모든 흑인이 제거되는” 느낌을 받았다고 주장합니다.

그 남자들은 그날 아무 사고 없이 로스앤젤레스에서 날아갔습니다.

항공사 직원은 “게이트에서 백인 남성 승무원이 신원 미상의 승객의 체취에 대해 불평한 후 3명과 다른 5명을 제거했다”고 말했다.

남성들은 수요일 성명을 통해 “우리 피부색 외에는 설명할 수 있는 것이 없다”며 “이는 명백한 인종차별”이라고 덧붙였다.

미국 직원은 그 남성들을 다른 항공편에 다시 예약하려고 했지만 그날 밤 뉴욕으로 가는 다른 항공편은 없었습니다. 그룹은 원래 항공편의 좌석을 다시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남성들이 비행기 밖에서 기다리는 동안 조종사는 승객들에게 지연이 ‘체취’ 때문이라고 알렸다고 소송은 덧붙였다. 그들은 냄새에 대한 주장이 거짓이라고 주장합니다.

소송은 “비행 내내, 즉 다시 탑승하는 순간부터 백인 남성 승무원과의 모든 상호 작용을 통해, 그리고 착륙할 때까지 계속해서, 원고는 당혹감, 수치심, 불안, 분노, 괴로움에 대한 깊은 감정을 경험했다”고 밝혔습니다.

“불필요한 지연 후 자리로 돌아가는 행위, 대부분 백인 승객들을 지나쳐 많은 사람들이 분노와 과도한 의심으로 그들을 바라보는 행위가 그들의 굴욕을 더했습니다.”

읽다  SEC는 코인베이스를 등록되지 않은 암호화 브로커라고 부르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소송에서는 미국인들이 남성들이 겪은 트라우마에 대해 불특정 손해배상을 지불해야 한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2017년 민권단체 NAACP는 차별을 이유로 미국 흑인들에게 아메리칸 항공을 기피할 것을 권고하는 여행 주의보를 발령했습니다. 그들은 미국이 작전 변경을 발표한 다음 해에 권고를 철회했습니다.

아메리칸항공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차별에 대한 모든 주장을 매우 심각하게 받아들이며 고객이 우리 항공편을 선택했을 때 긍정적인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우리 팀은 주장이 우리의 핵심 가치나 사람들을 돌보는 사명을 반영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이 문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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