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자동차 주식회사
에프 -1.67%
조지아주 배심원단은 2014년 포드 F-250 픽업트럭 사건에서 2명이 사망한 사건에서 금요일 평결을 받은 후 17억 달러의 징벌적 손해배상금을 받게 된다.
귀넷 카운티 배심원단은 포드가 520만대의 슈퍼 듀티 트럭을 판매한 대가로 손해 배상을 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위험할 정도로 약한 지붕 이 사건에서 원고를 대리하는 변호사 제임스 버틀러는 전복 사고에서 승객을 압도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이 소송은 2002 Ford F-250 Super Duty 트럭이 오른쪽 앞 타이어가 터지고 트럭이 전복되었을 때 농장에서 운전하고 있었다고 주장한 조지아 부부 Melvin과 Voncil Hill의 가족에 의해 제기되었습니다. 버틀러가 말했다. 그는 트럭 내부에서 언덕이 부서졌다고 덧붙였다.
포드 대변인은 토요일에 “힐 가족에게 조의를 표하지만 증거가 평결을 뒷받침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항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17억 달러의 평결은 조지아 역사상 가장 큰 것으로 여겨지며 자동차 제조업체와 관련된 사고 사건으로는 이례적으로 큽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경우 손해액은 수백만 달러에 이르며 많은 경우 법정 밖에서 해결됩니다. 종종 고액 평결은 나중에 판사나 항소 법원에 의해 축소됩니다.
힐 가족은 이 사건이 마침내 종결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버틀러가 말했다. “그들은 포드에게 부지런히 돈을 지불하기를 원합니다.”
목요일 조지아 배심원단은 사고로 사망한 부부의 자녀인 킴 힐과 아담 힐에게 2,400만 달러의 손해 배상금을 선고했습니다. 버틀러가 말했다. 배심원단은 포드에게 이 사건의 과실 70%를 할당했다. 버틀러가 말했다.
Ford 경영진은 현재 CEO인 Jim Farley 하에서 우선 순위를 정하는 것을 포함하여 자동차의 값비싼 품질 및 보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수년 동안 노력해 왔습니다.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의 데이터에 따르면 회사는 올해 49건의 리콜을 실시했습니다.
“우리는 리콜과 고객 만족 조치로 계속해서 방해를 받고 있습니다.”라고 Mr. 보리가 말했다. 7월 실적 발표. “그것은 우리 비용에 영향을 미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고객에 대한 우리의 가장 근본적인 약속을 훼손한다는 것입니다.”
조지아 사고가 회사가 해결하려는 품질 문제와 관련이 있는지 여부는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작년에 포드는 보증 비용에 40억 달러 이상을 할당했는데, 이는 5년 전에 비해 76% 증가한 수치입니다. 자동차 회사의 총 보증 비용은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약 17% 증가했습니다.
올해 초 Mr. 포드에 오기 전에 Mr. Halliburton은 차량 품질 평가 및 연구를 전문으로 하는 독립 리서치 회사인 JD Power에서 17년을 보냈습니다.
“우리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개발 과정에서 발생하는 품질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모든 것이 올바르게 수행되도록 주장합니다.”라고 Mr. 할리버튼이 말했다.
그는 포드의 보증 문제가 내년에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지만 큰 영향을 미치는 결과를 보려면 2~3년이 걸릴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쓰기 노라 에커트(nora.eckert@wsj.com)
Copyright ©2022 Dow Jones & Company, Inc. 판권 소유. 87990cbe856818d5eddac44c7b1cdb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