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사가 드디어 전투 형태로 돌아왔습니다.
디즈니 소유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28번째 영화인 ‘인사이드 아웃 2’는 목요일 밤부터 일요일까지 약 1억 4,500만 달러의 북미 티켓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2020년 3월 극장이 문을 닫으면서 시작된 한파에 종지부를 찍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 .
이는 2018년 약 1억 8천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슈퍼히어로 속편 ‘인크레더블 2’에 이어 픽사 29년 역사상 두 번째로 큰 개봉 주말이었습니다.
“그들이 돌아왔습니다.” 데이비드 A. 그로스(Gross), 출판하는 영화 컨설턴트 뉴스 레터 박스오피스 수치에 대해 픽사는 말했다. “감동적인 오프닝이다.”
박스오피스 분석가들은 관객의 관심도를 추적하는 개봉 전 설문 조사를 바탕으로 ‘인사이드 아웃 2’가 주말 동안 미국과 캐나다에서 약 9천만 달러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 총액은 2015년 첫 번째 ‘인사이드 아웃’의 주말 개봉 티켓 판매량과 맞먹는 수준이었습니다.
분석가들은 ‘인사이드 아웃 2’가 부분적으로 해외에서 1억 2,500만 달러를 추가로 판매해 글로벌 데뷔를 약 2억 7,000만 달러로 끌어올렸다고 말했습니다. PG 등급 영화의 제작 비용은 2억 달러, 시장 출시 비용은 최소 1억 달러입니다.
‘인사이드 아웃 2’는 13세 소녀의 사춘기 심리 속 독특한 감정을 그린 작품으로 호평을 받았다. 티켓 구매자는 프랜차이즈의 첫 번째 영화와 동일한 점수인 CinemaScore 출구 조사에서 영화에 A 등급을 부여했습니다.
2020년 3월 ‘온워드’가 극장에 개봉했을 때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증가하자 픽사는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Disney는 Disney+ 스트리밍 서비스를 위해 극장을 완전히 버리고 Pixar 영화 3편(“Soul”, “Turning Red” 및 “Luca”)을 온라인으로 출시했습니다.
세 사람 모두 비평가들로부터 강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품질은 결코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Pixar와 티켓 구매자와의 관계, 즉 대형 스크린 브랜드로서의 강점은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픽사의 ‘토이 스토리’ 시리즈의 스핀오프인 ‘라이트이어’는 스튜디오가 2022년 극장에 복귀하는 작품입니다. 매표소에서 추락하고 불에 탔습니다. 또한 적어도 화질에 대한 리뷰는 얇았습니다. 지금 스튜디오에도 품질 문제가 있나요?
작년에 극장에 개봉한 픽사 오리지널 영화 ‘엘리멘탈(Elemental)’은 별로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고 적어도 처음에는 박스오피스에서 실패했습니다. 그러나 “Elemental”은 결국 전 세계적으로 5억 달러의 수익을 올리며 반등했습니다.
픽사는 올해 극장 개봉 예정인 또 다른 오리지널 영화 ‘엘리오’를 연기하고 ‘토이 스토리 5’를 포함한 속편을 추진하는 등 파이프라인을 개편했습니다. 지난 달 픽사는 정리 해고의 일환으로 디즈니+의 오리지널 프로그램 제작을 중단하고 직원 175명, 즉 전체 인력의 14%를 감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Disney는 Pixar에게 TV 시리즈를 제작하도록 압력을 가해 포기한 이후 Disney+ 콘텐츠를 가득 채운 광범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만들었습니다.
디즈니는 극장에서만 독점 개봉한 ‘인사이드 아웃 2’의 마케팅 도구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했다. 수요일에 Disney+ 가입자는 온라인 영화 티켓 판매자인 Fandango의 프로모션에 대한 이메일 알림을 받았습니다. “Inside Out 2” 티켓에 사용할 수 있는 10달러 크레딧을 받으세요. 7월 만료되는 이 제안은 디즈니 기반 팬 사이트에서 주목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