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의 비디오에는 일요일 저녁에 붐비는 다리에서 군중이 스마트폰 사진을 찍는 모습이 담겼고, 다리는 무너지기 전에 격렬하게 흔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일부 관리들은 서스펜션 케이블이 구부러져 760피트 스팬에 양보했을 때 최대 400명의 사람들이 안전 한도를 훨씬 초과하여 다리에 갇힌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Morbi에 거주하며 사고로 18세의 사촌 Riaz Rehman 패티를 잃은 Farooq Adam Shanti는 다리가 무너진 지 10분 만에 현장에 도착했습니다. 일부 구경꾼들은 물 위의 무너진 다리에 매달리며 구조를 외쳤다. 다른 사람들은 레일을 따라 기어가 해안으로 돌아왔습니다. 다른 많은 사람들이 익사했습니다.
“혼란스러웠습니다.”라고 Shanti는 말했습니다.
그의 사촌은 익사했지만 그의 친구 Iqbal은 살아남았고 Shanti는 병원으로 달려갔습니다. 그곳에서 그와 같은 수백 명의 친척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의 시신을 수습하기 위해 이 방을 돌아다니며 거의 모든 구석에 시체가 놓여 있다고 말했습니다. Shanti는 부검에 사용된 10피트 x 10피트 크기의 방에서 의사들이 “압도적”이라고 말했습니다.
월요일 구조 작업이 계속되자 인도군은 잠수부들을 파견해 시신을 수색했고, 탐사대는 다리를 보수하고 운영하던 회사로 돌아갔다. 계약자 인 Orewa는 시계 및 제조로 유명한 대형 제조업체입니다. 6개월간의 다리 보수 공사는 전기 자전거인 구자라트 새해에 맞춰 금요일에 완료되었습니다. 산딥싱 잘라는 정부의 허가 없이 관광객들에게 다시 문을 열었다고 인도 익스프레스(Indian Express)에 말했다.
Jala는 또한 가능한 한 많은 티켓을 판매하는 다리 운영자를 비판했습니다. 사람들의 움직임을 제한하지 않고.
Morbi 경찰 관계자는 조사 하루 후 지역 경찰이 Orewa 경영진 2명, 계약자 2명, 경비원 3명, 매표소 직원 2명 등 9명을 체포했다고 월요일 늦게 밝혔습니다. 그는 언론에 말할 권한이 없기 때문에 익명을 조건으로 말했다.
최초의 법적 고소장에서 현지 경찰은 오레와 또는 다른 회사의 이름을 밝히지 않았지만 “다리 유지를 책임지는 회사”와 “관리 회사”를 살인 혐의로 기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살인미수죄는 살인죄에 해당하지 않으며 미국법의 과실치사죄와 유사하다.
오레와 대변인은 “다리가 무너지면서 다리 한가운데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한 차선에서 다른 차선으로 이동하려 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벽시계, 전기자전거, 도자기 등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가 다리 운영을 계약한 이유는 명확하지 않다. 회사는 월요일에 논평을 위해 연락할 수 없었고, 지역 언론은 사무실이 텅 비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인도에서는 조잡한 건설로 인해 일련의 공공 안전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2019년에는 뭄바이의 역사적인 차트라파티 시바지 철도 종점 건물 근처 인도교가 무너져 6명이 사망했습니다. 2011년에는 히말라야 언덕 마을 다르질링(Darjeeling) 근처에서 다리가 무너져 30명 이상의 축제 참가자가 사망했습니다.
구자라트의 공식 관광 웹사이트에 소개된 이 다리는 거의 100년이 넘었으며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건축에 매료된 구자라트 왕자가 지었습니다. Vaji Tagore는 철도, 항구, 사원 및 두 궁전을 연결하는 기술적 장관인 다리를 건설했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일요일 “깊은 후회” 슬퍼하며 노력했다고 말했다 “긴급동원” 구조팀은 비극 직전에 주로 여성과 어린이들로 구성된 재난 지역으로 달려갔습니다. 그는 화요일에 현장을 방문하기로 되어 있었다.
Ahmedabad의 Mahesh Lanka, Srinagar의 Shams Irfan, 뉴델리의 Anand Gupta, 런던의 Jennifer Hassan이 이 보고서에 기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