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러시아 소유즈 승무원 우주선은 토요일에 국제 우주 정거장과 완벽하게 자동 도킹했습니다. 손상된 배연구실 승무원 3명에게 신뢰할 수 있는 구명보트를 제공하고 연장된 임무를 마치고 집으로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림처럼 완벽한 도킹은 미세 유성체가 실험실 단지에 주차된 소유즈를 불구로 만든 후 미국과 러시아 기획자들에게 큰 안도감을 주었다.
교체용 우주선이 배치된 상태에서 NASA는 월요일 일찍 플로리다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SpaceX Crew Dragon 캡슐을 발사할 것이 분명합니다.
임무 관리자는 공식 출시 준비 검토를 위해 토요일 저녁에 만나 몇 가지 미결 문제를 확정하고 카운트다운을 계속하기로 투표했습니다.
“우리는 오늘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모든 Falcon 9 시스템, (Crew) Dragon 시스템 및 지상 시스템에 대해 꽤 철저하다고 생각했습니다.”라고 NASA의 상업 팀 프로그램 관리자인 Steve Stich가 말했습니다.
“해당 릴리스 준비 검토에서 우리는 릴리스로 이동하기 위해 ‘진행’에 투표했습니다. … 흥미진진한 타임라인이며 월요일 아침 좋은 릴리스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유즈 도킹은 3개의 스테이션 플라이어를 안전하게 지구로 가져오는 방법에 대한 우려를 완화하는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습니다.
소유즈 MS-23/69S 우주선은 목요일 카자흐스탄 바이코누르 우주기지에서 승무원 대신 보급품과 장비를 싣고 이륙해 오후 7시 58분 러시아의 우주를 마주한 포이스크 모듈에서 그림처럼 완벽한 자동 도킹으로 안내했다. 동부 표준시.
새로운 소유즈는 지난 9월 Sergei Prokofiev, Dmitry Betlin 및 NASA 우주비행사 Frank Rubio를 궤도에 진입시킨 MS-22 차량을 대체할 것입니다.
그들은 원래 다음 달에 지구로 돌아올 계획이었지만, 12월 14일 그들의 소유즈 MS-22 차량이 공격 냉각수를 외부 라디에이터로 운반하는 라인은 변형된 미세 유성체를 통과합니다. 결과적으로 사용 가능한 모든 냉각수가 우주로 추방되었습니다.
분석 후 러시아 엔지니어들은 중요한 컴퓨터 및 기타 민감한 장비를 열면 과열 가능성으로 인해 우주선이 세 명의 승무원을 지구로 안전하게 귀환시킬 수 없다고 결론지었습니다.
대신 그들은 승무원이 결국 지구로 돌아갈 수 있도록 대피 클래스 비상 사태가 발생할 경우 구명정 역할을 할 MS-23 차량을 발사하여 피합니다. 정상적인 승무원 교체 일정을 다시 궤도에 올리기 위해 Prokofiev와 그의 승무원은 6개월이 아닌 1년을 우주에서 보낼 것입니다.
그러나 Soyuz MS-23 셔틀이 도착하면 의료 응급 상황이나 우주 정거장에서 즉시 대피해야 하는 다른 문제가 발생할 경우 다시 한 번 신뢰할 수 있는 셔틀을 통해 집으로 데려다 줄 수 있습니다.
우주 정거장의 다른 4명의 승무원인 Crew-5 사령관 Nicole Mann, Josh Kasada, 일본 우주 비행사 Koichi Wakata 및 우주 비행사 Anna Kikina는 지난 10월 SpaceX Crew Dragon 우주선을 타고 연구소로 발사되었습니다. 그들은 3월 6일에 지구로 돌아올 계획입니다.
월요일 오전 1시 45분에 케네디 우주 센터 39A에서 발사될 예정인 Crew-6 사령관 Stephen Bowen, Woody Hoburg, 우주 비행사 Andrey Fedayev 및 아랍 에미레이트 우주 비행사 Sultan Alnyadi로 대체됩니다.
Bowen과 그의 승무원은 목요일 밤새 Crew Dragon에 묶여 드레스 리허설 카운트다운에 참여했습니다. 몇 시간 후 승무원이 패드를 떠난 후 SpaceX 엔지니어는 Falcon 9의 1단계 엔진을 테스트하여 비행 준비 상태를 확인했습니다.
제작진은 일요일 밤 11시 이후에야 본격 시동을 걸 계획이다. 월요일 이른 시간에 이륙한다고 가정하면 Crew-6 셔틀은 화요일 오전 2시 38분에 우주 정거장에 도착하여 전방 하모니 모듈의 우주를 향한 항구에 도킹합니다. Crew-5 전단지는 6일 후에 151일 임무를 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