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 대서양 이편에는 추수감사절이나 연휴가 없을지 모르지만 유럽인들이 좋은 거래를 위해 쇼핑 거리와 온라인 판매를 샅샅이 뒤지는 것을 막지는 못했습니다.
블랙 프라이데이는 몇 년 전부터 유럽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으며 하루 판매는 전자제품과 가전제품에 집중되었습니다. 소매 일정에서 가장 큰 날 중 하나인 요즘에는 의류, 음식, 극장 티켓, 휴가 여행 패키지 등에 대한 할인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이 휴가 쇼핑을 앞당겨 할인에 반응하기 때문에 영국에서의 판매는 종종 11월 내내 지속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연간 수익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유럽 기업의 이번 휴가철은 평소보다 혜택이 적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 비용, 모기지 지불금 및 소매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소비자는 명절 선물에 쓸 돈이 줄어듭니다. 많은 수입품이 파운드화와 유로화에 비해 달러화 대비 더 비싸졌습니다.
이러한 압력으로 인해 쇼핑객은 금요일에 구매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제시카 디슬러(Jessica Disler)는 베를린 소재 보스턴 컨설팅 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의 파트너이자 전무이사 겸 편집자입니다. 블랙 프라이데이에 대한 최신 보고서그는 경제에 대한 우려로 인해 유럽 소비자들이 더 나은 거래를 위해 블랙 프라이데이에 더 많은 쇼핑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광고에 대한 관심이 더 많고 지출할 예산이 적기 때문에 광고 제공에 더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Boston Consulting Group에 따르면 유럽 소비자들은 작년보다 올해 지출이 줄어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7,000명이 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오스트리아,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스위스, 영국. 호주와 미국 소비자 2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조사에서 지난해보다 지출을 늘릴 계획이라고 답한 소비자는 미국 소비자뿐인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에서는 평균적으로 소비자들이 비필수품의 가격이 인하됨에 따라 연말 쇼핑에 작년보다 18% 적은 비용을 지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국 소매업 협회인 British Retail Consortium의 Tom Holder 대변인은 인기가 높아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럽의 블랙 프라이데이 쇼핑은 미국에서와 같은 열광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식은 아니다. 우리는 문을 닫고 모두 돌격한다”고 말했다. 홀더가 말했다. “어쩌면 몇몇 상점에서 구할 수 있었지만 ‘우리는 완전히 미쳤다’는 식의 것은 아니었습니다.”
영국에서는 연간 인플레이션율이 10월에 11%로 증가했습니다., 이번 휴가 시즌이 소매업체에게 실망스러울 것이라는 징후가 이미 있습니다. 지난달 소매판매(자동차 연료 제외)는 지난해 10월보다 6.7% 감소했다. 지난 주에 보고서가 발표되었습니다. 영국 통계청.
블랙프라이데이는 유럽 기업들도 일손 부족에 시달리고 직원 유치를 위해 임금을 올려야 하는 상황에서 찾아온다. 영국 기업의 4분의 3이 지난 1년 동안 노동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지난달 발표된 325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무역 협회 영국 산업 연맹. 연구 결과 영향을 받은 기업의 거의 절반이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