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ed Launch Alliance Atlas 5 로켓은 토요일 두 번째 발사 시도를 강화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보잉의 스타라이너 승무원 캡슐이 궤도에 있다 종종 지연되는 승무원 캡슐의 첫 번째 조종사 시험 비행은 국제 우주 정거장 임무 중이었습니다.
NASA 우주 비행사 Barry “Butch” Wilmore와 Sunita Williams가 우주선의 자동 상승을 모니터링하는 동안 주력 Atlas 5는 EDT 오후 12시 25분에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패드 41에서 착륙할 예정입니다.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스타라이너는 일요일에 정거장에 정박하고 오후 1시 50분쯤 천문대 전방 항구에 정박할 예정입니다. 윌모어와 윌리엄스는 6월 10일 지구로 돌아올 계획입니다.
오랫동안 기다려온 이번 비행은 우주 비행사 고든 쿠퍼(Gordon Cooper)가 61년 전 머큐리 프로그램의 마지막 비행을 통해 불과 몇 마일 떨어진 곳에서 이륙한 이후 처음으로 아틀라스 5호의 유인 발사이자 아틀라스 로켓의 첫 발사가 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이는 SpaceX의 Crew Dragon에 대한 보잉의 대답인 Starliner의 첫 번째 시험 비행이었습니다. SpaceX의 Crew Dragon은 이미 작동 중인 저비용 셔틀로 50명의 우주 비행사, 우주비행사 및 민간인을 13번의 비행을 통해 궤도에 올렸으며 그 중 12명은 우주 정거장까지 이동했습니다. 2020년 5월 초도비행 시험비행..
NASA는 기관의 셔틀이 어떤 이유로든 접지된 경우에도 기관이 전초기지로 인력을 보낼 수 있도록 두 셔틀의 개발에 자금을 지원했습니다.
예산 부족과 보잉에 10억 달러 이상의 비용을 초래한 다양한 기술 문제로 인해 이미 예정보다 몇 년 뒤처진 NASA는 스타라이너를 5월 6일에 궤도에 진입시키기를 바랐습니다. 그러나 United Launch Alliance 엔지니어들이 문제를 발견한 후 발사가 취소되었습니다. 로켓의 켄타우로스 상부 위치에 압력 완화 밸브가 있습니다.
Atlas 5는 패드에서 견인되어 ULA의 수직 통합 시설로 반환되었으며 Centaur 밸브는 신속하게 교체되었습니다. 그러나 발사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보잉 엔지니어들은 Starliner의 추진 시스템에서 작은 헬륨 누출 징후를 발견했습니다.
Starliner 서비스 모듈의 특정 반응 제어 시스템이 제트기에 동력을 공급하기 위해 가압 헬륨을 공급하는 배관의 플랜지에서 누출을 발견했습니다. 누출은 “매우 사소한” 것으로 분류되었지만 엔지니어들은 이것이 항공기의 성능을 심각하게 저하시키지 않고 다른 엔진에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광범위한 분석과 테스트를 거친 후 임무 관리자는 누출률이 지금까지 관찰된 것보다 100배나 나빠도 우주선이 안전하게 발사될 수 있으며 승무원이나 임무를 위험에 빠뜨리지 않을 것이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