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만두, 네팔
CN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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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요일 네팔 중부 도시 포카라 근처에서 비행기가 추락해 최소 68명이 사망했으며, 정부 관리는 30여년 만에 네팔에서 발생한 최악의 항공 사고라고 말했습니다.
네팔 에티 항공이 운항하는 ATR 72편에 승무원 4명과 승객 68명 등 72명이 추락 당시 탑승하고 있었다고 에티 항공 대변인 수다르산 바르다울라가 말했다. 네팔 민간 항공국은 남성 37명, 여성 25명, 어린이 3명, 유아 3명이 희생자라고 밝혔습니다.
육군 대변인 크리슈나 프라사드 반다르(Krishna Prasad Bandar)는 어두워진 후에 수색 작업이 중단되고 월요일 아침에 재개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andar는 수백 명의 최초 대응자가 이미 나머지 4명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네팔 민간 항공국에 따르면 사망자 중 적어도 한 명은 어린이입니다.
항공 안전 네트워크의 데이터에 따르면 일요일의 사고는 히말라야 국가 역사상 세 번째로 최악이었습니다. 1992년 7월과 9월에 가장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타이항공과 파키스탄 국제항공이 각각 113명과 167명이 운항하는 항공기 추락 사고로 사망했다.
민간항공국은 승객 53명과 승무원 4명이 네팔인이라고 밝혔다. 배에는 인도인 5명, 러시아인 4명, 한국인 2명 등 외국인 15명이 타고 있었다. 나머지는 호주, 아르헨티나, 프랑스 및 아일랜드의 개인 시민입니다.
이 비행기는 수도 카트만두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포카라로 향하고 있었다고 국영 언론인 라이징 네팔이 보도했습니다. 보카하라는 카트만두에서 서쪽으로 129km(80마일)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이륙 약 18분 뒤 포카라 공항과 현지 시간으로 오전 10시 50분경 마지막 교신을 했다. 그런 다음 인근 세티 강 계곡으로 떨어졌습니다. 민간 항공 관계자는 성명에서 네팔 육군과 여러 경찰 부서의 초동대응요원이 추락 현장에 파견되어 구조 작업에 참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Pushpa Kamal Dahal 네팔 총리는 “슬프고 비극적인 사고에 깊은 슬픔을 느낀다”고 말했다.
Dahl은 트위터에서 “보안 요원, 네팔 정부의 모든 기관 및 대중에게 효과적인 구조 작업을 시작할 것을 진심으로 요청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수브라마니암 자이샨카르 인도 외무장관은 일요일 사고 소식을 듣고 “매우 슬프다”며 “피해자의 가족과 함께” 생각한다고 말했다.
네팔의 Eti 항공은 비행기 추락 희생자를 애도하기 위해 1월 16일 월요일 예정된 모든 항공편을 취소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네팔의 히말라야 국가에는 에베레스트를 포함하여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 14개 중 8개가 있습니다. 날씨가 갑자기 변할 수 있으며 활주로는 일반적으로 접근하기 어려운 산악 지역에 있습니다.
지난 5월 A 22명이 탑승한 Tara Air 항공편 그것은 약 14,500 피트의 고도에서 히말라야에 추락했습니다. 이는 10년 동안 국내에서 발생한 19번째 비행기 추락사고이자 같은 기간 10번째 사망자라고 합니다. 항공안전망 데이터 베이스.
일요일 추락에 연루된 비행기는 ATR 72-500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특히 저비용 항공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트윈 프로펠러 터보제트입니다. ATR이 유럽의 거대 항공우주 기업인 에어버스와 레오나르도의 합작 투자 파트너로 제조한 이 항공기는 보통 이름이 좋다.
그러나 그들은 이전에 사고에 연루된 적이 있습니다. 지금은 없어진 대만 항공사 Transaea가 운영하는 두 대의 ATR 72가 추락했습니다. 2014년 7월 그리고 2015년 2월. 두 번째는 대만 당국이 섬에 등록된 모든 ATR 72를 일시적으로 접지하도록 촉구했습니다.
ATR 72의 다양한 모델은 일요일 네팔에서 추락하기 전에 총 11건의 치명적인 사고에 연루되었습니다. 항공 안전 네트워크에 따르면.
ATR은 일요일 성명에서 사고에 대해 알렸다.
성명서는 “우리의 첫 번째 생각은 영향을 받은 모든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ATR 전문가들은 조사와 의뢰인 모두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