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하락으로 인해 중국 수출 가치가 급락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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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상품 가격 하락으로 인해 세계 2위 경제 대국의 제조업체들이 부담을 느끼면서 중국의 3월 수출은 달러 기준으로 급락했습니다.

3월 중국 수출액은 7.5% 감소했는데, 이는 로이터가 분석가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전년 동기보다 2.3% 감소할 것으로 예상했던 것과 비교된다. 수입은 1.4% 증가에 대한 분석가들의 기대와 비교하여 1.9% 감소했습니다.

수출 가치 하락과 거래량 증가는 부동산 부문 둔화로 인한 심각한 불황에서 경제를 끌어내기 위해 제조업과 무역으로 전환하면서 중국이 직면한 과제를 강조합니다.

경제학자들은 일부 분야, 특히 전기 자동차, 태양광 패널, 기타 분야 등 산업 정책이 선호하는 분야에서 생산 능력을 늘리면 중국이 수출 비용을 낮추고 세계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제조 차량, 태양광 패널, 풍력 터빈 등 첨단 기술 분야에서는 정말 치열한 가격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독일, 한국, 대만, 일본 같은 경제에 타격을 주고 있습니다.,” HSBC 아시아 수석 이코노미스트 프레데릭 뉴먼(Frederick Newman)은 이렇게 말했다. “핵심은 물량입니다. 중국의 물량을 비교해 보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자국 산업이 과잉 공급되고 있다는 미국과 유럽으로부터 점점 더 많은 비난을 받고 있으며, 이는 수출업자들이 인위적으로 값싼 보조금을 받은 상품을 국제 시장에 덤핑하고 있다는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중국의 무역 파트너들은 한때 GDP의 거의 3분의 1을 차지했던 부동산 부문의 격차를 메우기 위해 중국에 내수를 자극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주 동안 중국 관리들은 혁신과 경쟁력으로 인해 수출 가격이 하락하고 시장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다고 말하면서 서방의 생산 과잉 주장을 일축하기 위한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중국 생산자물가지수는 18개월 연속 하락했고, 소비자물가는 수요 위축으로 디플레이션을 겪었다.

왕링쥔(Wang Lingjun) 해관총서 부부장은 지난 3월 기자회견에서 “제품 가격 하락은 원자재 가격 변동, 기술 업그레이드, 생산자의 자발적인 가격 인하 등의 요인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숫자. “중국 제품은 혁신과 품질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널리 환영받고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분석가들이 말하는 2024년까지 GDP 성장률을 5% 증가시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베이징은 업계가 장비를 “업그레이드”하고 소비자가 새로운 장비를 구매할 계획을 통해 내수를 자극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3월 수출 수익 감소는 전자제품 사이클의 반등과 러시아 등 국가로의 수출 증가로 인해 1월과 2월의 급격한 증가에 이어 감소했습니다.

올라프 스콜스 독일 총리는 다음 주 중국을 방문할 예정이며, 정부 조달 등 분야에서 외국 기업에 대한 장벽을 무너뜨릴 것을 상대국에 요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HSBC의 뉴먼은 “중국은 다른 아시아 수출국에 비해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세계 다른 지역의 수출에 반대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중국의 낮은 가격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좋고 정부가 인플레이션 압력에 맞서 싸우는 데 도움이 되지만, 이는 또한 다른 나라의 수출업자들에게 더 큰 경쟁 압력을 의미합니다.

Newman은 “인플레이션 효과는 적어도 수출 측면에서는 나머지 지역으로 수출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코넬대학교 경제학자이자 무역정책 교수인 이슈와르 프라사드(Ishwar Prasad)는 달러화 가치 하락은 환율 요인과 “중국 주요 해외 시장, 특히 유럽의 지속적인 약세” 때문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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