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A의 마이클 레이건 청장은 성명을 통해 “EPA의 차량 표준은 실제 공중 보건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강력한 감독에 의존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조사는 책임성을 달성했으며 대기 오염을 줄이고 전국의 지역 사회를 보호할 중요한 프로그램을 유지했습니다.”
GM 대변인 빌 그로츠(Bill Grotz)는 이메일을 통해 자동차 제조사가 청정대기법(Clean Air Act)이나 기타 관련 연방법 위반을 포함한 어떠한 잘못도 인정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Grotz는 “우리는 이것이 이 문제와 관련하여 연방 정부와 미해결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한 최선의 조치라고 믿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M은 자동차 배기가스를 줄이고 행정부의 차량 전기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문제의 차량은 2012년부터 2018년형 모델까지입니다. 여기에는 전륜 구동 Chevrolet Equinox를 포함하여 GM의 Chevrolet 브랜드로 인기 있는 SUV가 포함됩니다.
교통부 산하 부서인 NHTSA(National Highway Traffic Safety Administration)는 1억 4,58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할 예정입니다. 벌금 외에도 GM은 연방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받은 수백만 달러의 크레딧을 폐기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는 EPA로부터 5천만 미터톤의 온실가스 배출권을 취소할 것이며 NHTSA로부터 약 3,060만 미터톤의 연비 배출권을 취소할 것이라고 대변인 Lucia Sanchez가 이메일을 통해 말했습니다.
생물 다양성 센터의 안전한 기후 교통 캠페인 책임자인 Dan Becker는 이번 발표가 연방법과 감독의 중요성을 강조한다고 말했습니다.
Becker는 “이것은 더 깨끗하고 효율적인 차량을 만들겠다고 말하는 자동차 제조업체를 신뢰하는 것보다 법률을 갖는 것이 더 중요한 이유를 보여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EPA와 NHTSA가 공기와 대기를 보호하기 위해 계속 경계해야 하는 이유를 보여줍니다.”
수요일에 발표된 이번 조치는 폭스바겐 배기가스 부정 스캔들과 비교하여 “디젤게이트”로 불렸습니다. 2015년에 VW는 전 세계적으로 약 1,100만 대의 자동차에 배기가스 배출 테스트를 속이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가 포함되어 있음을 인정했습니다. 독일 자동차 제조업체는 나중에 총 200억 달러의 벌금을 지불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우려과학자연합(Union of Concerned Scientists)의 수석 자동차 연구원인 데이브 쿡(Dave Cook)은 “분명히 디젤게이트만큼 크지는 않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600만 대의 차량은 결코 적은 숫자가 아닙니다.”
바이든 행정부는 국가의 기본 환경법 시행을 가속화하려고 노력해 왔습니다. 지난해 법무부와 캘리포니아주는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트럭 엔진 제조업체인 Cummins와 협력하여 회사가 수십만 대의 엔진에 배출가스 제어 장치를 설치했다는 주장을 해결했습니다. 16억 달러의 벌금은 청정대기법(Clean Air Act)에 따른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