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항공(American Airlines)이 체취 문제로 JFK행 비행기에서 쫓겨난 흑인 뉴욕 시민 3명에게 소송을 제기한 후 여러 직원을 휴가에 배치했습니다.
미국 CEO 로버트 아이솜(Robert Isom)은 지난 1월 피닉스 스카이 하버 국제공항에서 발생한 문제가 있는 사건을 규탄하는 내용의 이번 주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를 통해 징계 조치를 발표했습니다.
이솜은 메모에서 “나는 그 비행에서 일어난 일과 우리 절차의 붕괴에 대해 엄청나게 실망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우리의 가치에 위배됩니다. 이번 사건으로 우리는 의무를 이행하지 않았고 고객에게도 실패했습니다.”
이 사태에 연루된 아메리칸 항공 직원 중 얼마나 많은 직원이 휴가를 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항공사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승무원을 서비스에서 제외하는 등 관련자들에게 책임을 묻고 있다”고 밝혔다.
승객 3명이 아메리칸 항공을 상대로 제기한 소송에 따르면, 백인 남성 승무원이 체취를 호소한 후 1월 5일 8명의 흑인 남성이 비행기에서 쫓겨났습니다.
뉴욕 출신의 트리오인 자비에 베일(Xavier Vale), 에마누엘 진 조셉(Emmanuel Jean Joseph), 앨빈 잭슨(Alvin Jackson)은 소송에서 항공사 직원들로부터 “노골적이고 심각한 인종 차별”을 경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소송에 따르면 그 남자들은 완전히 낯선 사람들이었고 그들과 다른 5명의 흑인 승객들이 따로 앉은 동안 따로 앉아 있었다고 합니다.
사건 영상에는 남성들이 인종 때문에 표적이 되었다고 말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는데, 이는 아메리칸 항공 직원 중 한 명이 구두로 인정한 발언으로 충격적인 영상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비행기에서 쫓겨났지만 다른 비행기를 찾을 수 없었고 다시 탑승하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지난달 제출된 소송에 따르면 비행기가 약 한 시간 정도 지연되는 힘들고 좌절스러운 시련이었습니다.
Isom의 편지에 따르면 American은 흑인 고객의 경험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자문 그룹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
아메리칸항공이 차별 혐의에 직면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2017년 NAACP는 여러 차례의 차별 혐의를 언급하며 흑인 승객들에게 항공사를 피하라고 경고했다고 소송은 설명했다.
American은 변경을 약속했고 NAACP는 거의 9개월 후에 권고를 철회했습니다.
Isom은 회사의 다음 단계에 대해 민권 단체와 협의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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